닫기

CENTER INFO

센터소개

소개

인사말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하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오단이입니다.

하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절대적인 생산의 양이 급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현대 사회는 빈부격차, 환경오염, 저출산 고령화, 인간 소외 등 부정적인 키워드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대 사회의 괴로움 속에서 우리는 늘 행복을 갈망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정부의 정책도 우리 삶의 행복을 보장해주지 않으며, 시장(market)도 더 이상 안정적인 일자리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쩌면 이런 현대 사회의 유일한 해방구는 공동체의 복원과 협동 정신의 확립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과 운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가 지역 사회에 확산될 때, 비로소 절망 속에 희망의 씨앗이 뿌려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남시는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빠른 성장은 오히려 사회적경제의 필요성을 역설합니다.
이에 하남시 모든 시민과 동행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019년 봄에 오픈하였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의 창업을 원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와 언제나 함께할 것이며, 사회적경제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 주체의 말씀도 늘 경청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모든 하남시민에게 열려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사회적경제의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가 하남시에 확산될 수 있도록 경주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오단이

탑버튼